본문 바로가기
공연 정보

연극 <준생> 공연 소개/줄거리/출연진/예매 방법 총정리!

by 김잡다 2024. 8. 8.

안녕하세요, 김잡다입니다! 며칠 전에 안중근 의사가 주인공인 뮤지컬 <영웅>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번엔 안중근 의사가 나오는 연극을 소개해드릴 겁니다! 그러나, 메인 주인공은 안중근 의사가 아닌 그의 둘째 아들인 '안중생'이라는 인물인데요. 안중근 의사가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하고, 사형을 당할 때쯤 안중생은 4살 정도 됐었다고 하는데요. 안중근이 사형을 당하고 난 뒤의 그의 가족은 참혹하고, 비극 그 자체였다고 합니다. 안중생이 성장하여 그의 아버지가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하기 직전으로 타임슬립을 합니다. 그래서 그에게 총을 거두라며, 자신이 겪었던 앞으로 일어날 일에 대해 말해줍니다. 안중근 의사는 그 말을 듣고 깊은 갈등을 하는데요. 이 두 사람 간의 긴장감 넘치는 갈등을 다루는 이 연극은 바로, <준생>이라는 연극인데요! 본격적인 소개에 앞서 안중생이 살아온 인생에 대해 잠시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출처: 인터파크

 

아버지인 안중근이 하얼빈 의거로 사형선고를 받을 당시, 안중생은 4살 즈음. 그 후, 가족들은 도망다니는 신세였고, 당연히 일자리도 구할 수 없어서 하루하루 겨우 견디며 살며 30년을 보냈다고 합니다. 그러다, 사람처럼 살고 싶지 않냐는 총독의 회유와 협박에 안중생은 이토 히로부미의 아들인 이토 분키치에게 사과하며 충성을 바치겠다고 하죠. 안중생 입장에서는 분명 가족을 지키고자 자기가 할 수 있는 일이 그것뿐이라고 생각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당시의 친일 언론 중 하나였던 경성일보가 안중생의 행동에 대해 기사화 시키며, 이를 안 사람들은 안중생을 매국노, 반역자, 불효자식이라 부르며 손가락질을 하였고, 심지어, 김구도 안중생을 민족반역자라며 중국 당국에 처형을 부탁하기까지 했다는 합니다. 과연, 내가 안중생이었다면 그와 같은 행동을 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연극 <준생>의 줄거리

그날 새벽, 안중근이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하기 직전인 긴장감 넘치는 순간을 그립니다. 안중근은 하얼빈 역 근처에서 잠시 멈추어 서서 자신의 결정을 되새기며 깊은 고민에 빠집니다. 이때, 갑자기 안중근에게 의문의 남자가 나타나 말을 거는데, 이 남자는 안중근에게 지금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하면 참혹한 미래가 펼쳐질 것이라는 경고를 합니다. 그의 말은 중근의 마음을 흔들어 놓고, 그가 결단을 내리기 직전의 혼란과 갈등을 더욱 심화시킵니다.

 

의문의 남자는 중근에게 자신의 행동이 단순히 개인적인 복수나 영웅적인 행동이 아닌, 예측할 수 없는 정치적, 사회적 혼란이 오고,  참혹한 미래가 가족에게 닥칠 것이라고 강조합니다. 이로 인해, 안중근은 자신이 선택한 길이 진정으로 옳은 것인지, 자신의 행동이 나라와 민족에게 미칠 결과가 무엇 일지를 깊이 고민하게 됩니다.

 

 

연극 <준생>의 등장인물 및 출연진

안중근 (중근): 독립운동가로,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하기 위해 목숨을 건 결단을 내립니다. 그의 내면에는 나라를 구하고자 하는 강한 의지와 함께, 자신의 행동이 가져올 미래에 대한 두려움과 갈등이 혼재합니다. (홍경인, 도지훈, 전정욱)

 

준생 (의문의 남자): 중근에게 미래에 대한 경고를 전하는 신비로운 인물입니다. 그는 중근에게 지금 이토를 저격하면 참혹한 미래가 올 것이라고 말하며, 중근의 결단에 영향을 미칩니다. (서진원, 이성원, 공정환)

 

기사: 중근의 동료이자, 그의 결단을 지지하는 인물로, 안중근에게 이토를 저격하는 것이 한국 독립을 위한 필수적인 행동임을 확신시킵니다. (김현진, 천서유, 김도연)

 

회생: 중근의 친구로, 그의 과거와 현재를 함께해온 인물로, 중근의 행동에 지지를 하지만, 동시에 불러일으킬 정치적, 사회적 파장에 대해 경고합니다. (전민지, 강림, 이시윤)

 

 

공연 기간과 장소, 예매 방법

공연 장소: 씨어터쿰

공연 기간: 2024.07.24. (수)~2024.09.01. (일)

시간: 월 ~ 금 19:30
         토 15:00, 18:00
         일 15:00
        * 8/15(목) 15:00, 18:00

예매처: 인터파크, 네이버, 멜론티켓

 


 

연극 <준생>에서 안중근의 결단과 갈등을 통해 우리는 자신의 삶과 선택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됩니다. 팩션이라는 독특한 형식을 통해 역사와 상상력을 결합한 이 작품은,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중요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여러분도 꼭 이 연극을 관람하시고, 그 깊은 감동과 의미를 느껴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