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연 정보

뮤지컬 <비밀의 화원> 공연 소개/줄거리/예매 방법/출연진 총정리!

by 김잡다 2024. 8. 30.

안녕하세요, 김잡다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작품은 뮤지컬 <비밀의 화원>입니다! 이 작품은 자연을 통해 알게 되는 삶의 활력과 자연의 아름다움이 상처받은 두 아이를 어떻게 치유하고 변화시키는 지를 보여주는 아주 순수한 작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우선, 원작인 소설의 줄거리를 한 번 알아보고 공연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출처: 인터파크

뮤지컬 <비밀의 화원>의 원작 줄거리

인도에서 태어난 '메리 레녹스'는 부모의 무관심 속에서 자랐고, 갑작스럽게 발생한 콜레라로 부모와 하인들이 사망하여 메리는 홀로 남겨졌습니다. 그래서, 친척이자 미셀스웨이트 저택의 주인인 '아치볼드 크레이븐'에게 보내지게 되는데요. 그러나, 저택의 주인인 아치볼드 크레이븐은 아내의 죽음 이후 깊은 슬픔에 빠져 지내면서 메리는 방치되어지고, 이로 인해, 메리는 외로움과 고립 속에서 차갑고 자기중심적이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저택의 하녀 '마사 소어비'는 메리에게 따뜻하게 다가가 그녀에게 자연과 바깥 생활에 대해 이야기하며 봉인된 "비밀의 정원"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메리는 점점 저택과 그 주변에 흥미를 가지게 됩니다. 어느 날 저택 주변을 탐험하던 중, 메리는 바람에 날아온 열쇠를 발견하게 됩니다. 그 열쇠는 가시덤불 속에 숨겨진 문을 여는 열쇠였으며, 그 문은 아치볼드의 아내가 좋아했던 비밀의 정원으로 통하는 길이었습니다. 그녀의 죽음 이후 폐쇄된 채로 방치된 공간이었는데요. 황폐해진 정원을 본 메리는 이곳을 되살리고자 결심하고, 마사와 그녀의 남동생 디콘의 도움을 받아 정원을 가꾸기 시작합니다. 정원을 가꾸면서 메리는 자연의 아름다움에 매력을 느끼며, 메리도 더이상 어둠 속에만 있지 않게 되죠.

 

저택을 탐험하던 메리는 저택의 숨겨진 방에서 울고있는 아치볼드의 아들 '콜린 크레이븐'을 발견합니다. 아버지의 지나친 보호 속에서만 자란 그는 자신이 아버지의 사랑을 받지 못하고 있다는 생각에 사로잡혀 있었으며, 자신이 곧 죽을 것이라는 두려움에 갇혀 있었습니다. 그런 콜린에게 메리는 그를 비밀의 정원으로 데려가 정원의 아름다움에 대해 알려줍니다. 그렇게 이들은 마사의 남동생인 '디콘'과 함께 자연 속에서 치유와 성장을 경험하고, 정원도 점점 생명을 되찾으며, 메리와 콜린의 관계도 더욱 깊어집니다. 

 

한편, 아치볼드 크레이븐은 아내의 죽음 이후 지속된 슬픔에서 벗어나기 위해 유럽을 떠돌아다닙니다. 그러나 어느 날, 꿈속에서 비밀의 정원에 가보라는 아내의 목소리를 듣고, 아치볼드는 서둘러 저택으로 돌아오는데요. 비밀의 정원에서 활기차게 뛰노는 콜린과 메리의 모습을 발견합니다. 이 장면에서 그는 큰 감동을 받으며, 메리와 콜린을 통해 자신도 다시 살아갈 용기를 얻게 됩니다. 결국, 가족은 정원을 중심으로 다시 뭉치게 되고, 새로운 삶을 시작하게 됩니다.

 

 

뮤지컬 <비밀의 화원>의 시놉시스

1950년대 영국 요크셔의 성 안토니오 보육원. 곧 퇴소를 눈앞에 둔 네 명의 아이 에이미, 비글, 찰리, 데보라가 있습니다. 보육원에서는 반년에 한 번, 아이를 입양하고 싶은 어른들이 방문하는 '오픈데이'가 열리는데요.
마지막 오픈데이를 하루 앞둔 날, 새로운 가족과 함께 행복해질 미래를 꿈꾸는 친구들에게, 찰리는 아무도 우리 같은 아이들을 원하지 않는다며 모두 헛된 일이라 말합니다. 에이미는 침울해하는 친구들을 위해 재미있는 놀이를 하자고 제안하고, 오랫동안 읽어 다 낡고 해진 책 '비밀의 화원'을 집어 듭니다. 직접 소설의 주인공이 되어 책을 읽어보자고 말하는 에이미를 따라 아이들은 모두 한 명씩 배역을 맡고 이야기에 빠져든다. 소설 속 메리, 디콘, 콜린, 마사의 이야기와 보육원의 에이미, 비글, 찰리, 데보라의 현실이 이어지는 동안 시간은 흐르고 오픈데이 날이 점점 밝아옵니다.

 

 

뮤지컬 <비밀의 화원>의 등장인물 및 출연진

에이미 & 메리 레녹스: 보육원 아이들의 리더이자 거침없는 성격의 소녀입니다. (김청아, 금조)

 

찰리 & 콜린 크레이븐: 예민하고 날카롭지만 누구보다 따뜻한 관심을 바라는 아이입니다. (김서환, 정백선)

 

비글 & 디콘 소어비: 먹을 것과 뛰어노는 것을 좋아하는 단순한 아이입니다. (박선영, 종형)

 

데보라 & 마사 소어비: 어른스럽고 아이들의 중재자 역할을 하는 아이입니다. (김지혜, 송영미)

 

 

공연 기간과 장소, 예매방법

공연장소: 국립정동극장

공연기간: 2024.08.01. (목) ~2024.09.22. (일)

시간: 화, 목, 금 19:30
         수 15:00, 19:30
         토, 공휴일 14:00, 18:00
         일 14:00
        * 8/14(수) 19:30
        * 8/15(목) 14:00, 18:00
        * 9/17(화) 공연 없음
        * 매주 월요일 공연 없음

예매처: 인터파크 티켓

 


어쩌면 오랫동안 어둠 속에 갇혀있을 수도 있었던 메리와 콜린은 비밀의 정원 덕분에 삶을 긍정적으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연이라고 하면 그냥 우리 옆에 있는 산, 바다, 강 등 그런 한 존재(?)이기만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 둘에게는 새로운 삶을 가져다 준 아주 큰 존재가 되었는데요. 여러분들도 자연이 아니더라도 남들은 그게 무슨 의미가 있냐는 생각이 들 수 있지만 나에게만큼은 아주 특별한 무언가가 되는 것이 있나요?

이 작품을 보시면서 이 아이들의 성장과 변화를 바라보며 나에게 주는 활력은 무엇인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시길 바랍니다!